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
2022
제1장 서론 1제2장 이론적 배경 5제1절 4차 산업혁명 5제2절 교육영역에서의 4차 산업혁명 최신기술 활용 7제3절 언어치료(장애 재활)영역에서의 4차 산업혁명 최신기술 활용 9제3장 연구 방법 13제1절 연구 대상 131. 언어재활사 132. 예비언어재활사 13제2절 연구 도구 14제3절 자료 수집 및 처리 15제4절 분석 방법 16제4장 연구 결과 18제1절 언어재활사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인식과 예측 분석 181. 인식에 대한 문항별 기술통계 분석 결과 182. 예측에 대한 문항별 기술통계 분석 결과 253. 임상 경력에 따른 인식과 예측에서의 차이 27가. 임상 경력에 따른 인식에서의 차이 27나. 임상 경력에 따른 예측에서의 차이 344. 언어재활사 자격증 급수에 따른 인식과 예측에서의 차이 36가. 언어재활사 자격증 급수에 따른 인식에서의 차이 36나. 언어재활사 자격증 급수에 따른 예측에서의 차이 40제2절 예비언어재활사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인식과 예측 분석 411. 인식에 대한 문항별 기술통계 분석 결과 412. 예측에 대한 문항별 기술통계 분석 결과 483. 실습 경험 여부에 따른 인식과 예측에서의 차이 51가. 실습 경험 여부에 따른 인식에서의 차이 51나. 실습 경험 여부에 따른 예측에서의 차이 55제3절 언어재활사와 예비언어재활사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인식과 예측 차이 561. 언어재활사와 예비언어재활사의 인식에서의 차이 562. 언어재활사와 예비언어재활사의 예측에서의 차이 61제5장 논의 및 결론 62제1절 언어재활사의 인식과 예측에 대한 논의 62제2절 예비언어재활사의 인식과 예측에 대한 논의 64제3절 언어재활사와 예비언어재활사의 인식과 예측에서의 차이에 대한 논의 66제4절 제언 67참고문헌 6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