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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오승대 (대진대학교, 대진대학교 일반대학원)

지도교수
김종수
발행연도
2023
저작권
대진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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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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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용 무선전력전송 중 SAE-J2954 Class3에 해당하
는 11.1kW 설계 중 공진점을 기준으로 무수히 많은 보상 파라미터 중 가장
효율이 좋은 파라미터 값을 선정한다.
효율이 가장 좋은 보상회로를 선택하기 위해서 Double Sided LCC에 보상회
로 전압, 전류 스트레스와 각각 인덕터에 권선손실, 커패시터에 ESR을 이용하
여 손실을 도출하였다. 이를 송수신 패드 인덕턴스 변화에 따라 손실의 합을
구하여 가장 낮은 손실을 가진 보상회로 파라미터를 선정하였다.
제안한 손실에 타당성을 가지기 위해 PSIM을 사용하여 보상회로의 전압 전
류 스트레스를 측정하였다. 이를 계산한 값과 비교하였으며 이는 최대 0.7%에
오차를 가지는 것을 확인하였다.

목차

Ⅰ. 서 론 1
Ⅱ. Double-Sided LCC 보상회로 2
2.1 IPT 시스템 보상회로 구성 2
2.2 Double-Sided LCC 보상회로가 적용된 WPT 시스템 4
Ⅲ. 보상회로 조합에 따른 영향 도출 및 효율 11
3.1 Double Sided LCC 보상 파라미터 변화에 따른 전압, 전류 스트레스 변화 11
3.2 효율에 따른 최적 보상회로 산출 방법 17
Ⅳ. 시뮬레이션 23
4.1 시뮬레이션 23
Ⅴ. 결 론 32
참고 문헌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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