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목차I.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43. 용어의 조작적 정의 4II. 이론적 배경 61. 협동 전래놀이 61) 전래놀이의 개념 및 특성 62) 전래놀이의 교육적 가치 73) 전래놀이의 유형 84) 협동 전래놀이 102. 놀이성 111) 유아의 놀이성 개념 및 구성요소 112) 협동 전래놀이와 유아의 놀이성 133. 친사회적 행동 151) 친사회적 행동의 개념 및 구성요소 152) 협동 전래놀이와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16III. 연구방법 191. 연구대상 192. 연구도구 191) 유아의 놀이성 측정 도구 192)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측정 도구 203. 연구절차 221) 실험 설계 222) 예비 실험 223) 검사자 훈련 234) 사전검사 실시 235) 실험처치 256) 사후검사 실시 284. 자료분석 28IV. 연구결과 291. 협동 전래놀이가 4세 유아의 놀이성에 미치는 효과 292. 협동 전래놀이가 4세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32V. 논의 및 결론 351. 논의 352. 결론 및 제언 38참고문헌 40부록 45Abstract 5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