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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5
Ⅰ. 서론 1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53. 용어의 정의 5가. 중등 기술 교과에서 안전교육 5나. 문제해결법 6다. 피지컬 컴퓨팅 6라. 자기효능감 7마. 흥미 7Ⅱ. 이론적 배경 81. 중등 기술 교과에서 안전교육 82. 문제해결법 143. 피지컬 컴퓨팅 184. 자기효능감 225. 흥미 27Ⅲ. 연구방법 291. 연구 대상 및 설계 292. 연구 절차 303. 측정 도구 및 분석 방법 31Ⅳ. 연구결과 331. 문제해결법 기반 피지컬 컴퓨팅 안전교육 프로그램 설계 및 개발 결과 332. 문제해결법 기반 피지컬 컴퓨팅 안전교육 프로그램 적용 결과 47가. 자기효능감 및 흥미 사전사후 분석 결과 47나. 학생 만족도 및 인식 조사 결과 48Ⅴ. 논의 및 결론 511. 요약 512. 논의 543. 결론 및 제언 55참고문헌 58부 록 76국문초록 85ABSTRACT 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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