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2
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의 목적 및 연구문제 43. 연구 가설 54. 용어의 정의 5Ⅱ. 이론적 배경1. 자폐성 장애의 정의 및 특성 72. 자폐성 장애 아동 상동행동의 정의 및 특성 103. 감각통합 운동프로그램 124. 선행연구 분석 15Ⅲ. 연구 방법1. 연구 참여자 212. 연구 도구 233. 연구 설계 및 절차 274. 중재 계획 285. 자료처리 및 분석 316. 관찰자 간 신뢰도 327. 사회적 타당도 338. 중재 충실도 349. 윤리적 고려 34Ⅳ. 연구 결과1. 감각통합 운동프로그램이 자폐성 장애 아동의 음성 상동행동에 미치는 영향 352. 감각통합 운동프로그램이 자폐성 장애 아동의 동작성 상동행동에 미치는 영향 383. 감각통합 운동프로그램이 자폐성 장애 아동의 음성 상동행동과 동작성 상동행동 감소 유지에 미치는 영향 41Ⅴ. 논의1. 감각통합 운동프로그램이 자폐성 장애 아동의 음성 상동행동에 미치는 영향 422. 감각통합 운동프로그램이 자폐성 장애 아동의 동작성 상동행동에 미치는 영향 433. 감각통합 운동프로그램이 자폐성 장애 아동의 음성 상동행동과 동작성 상동행동 감소 유지에 미치는 영향 45Ⅵ. 결론 및 제언1. 결론 462. 제언 47참 고 문 헌 48Abstract 57부 록 5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