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
Ⅰ. 내러티브를 시작하며 11. 뒤늦게 인식한 ‘학교와 지역사회 연계 교육’의 중요성 12.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3. 연구 퍼즐 16Ⅱ. 연구의 이론적 맥락과 위치 181. 시대에 따른 학교의 기능과 학교장의 역할 변화 182. 지역사회 속에서의 학교 283. 혁신교육과 지역사회의 연계 354. 마을교육공동체와 부산마을교육공동체 395. 혁신교육지구와 부산 다행복교육지구 44Ⅲ. 내러티브 탐구의 과정 501. 내러티브 탐구의 이해와 적용 502. 학교장의 학교-지역사회 연계 교육 활성화 경험과 내러티브 탐구 563. 연구 참여자 선정 654. 자료의 수집과 분석 675. 연구의 진실성과 윤리성 746. 연구의 한계 78Ⅳ. 학교장의 학교-지역사회 연계 교육 활성화 이야기하기 791. 강나루 교장의 내러티브 기술 792. 윤이나 교장의 내러티브 기술 1013. 주요한 교장의 내러티브 기술 123Ⅴ. 공명을 일으키는 줄거리로 다시 이야기하기 1471. 지역 속의 학교로 인식하기 1482. 교육적 상상력으로 학교와 지역사회 연계하기 1583. 마을에서 세계로 확장하기 163Ⅵ. 학교-지역사회 연계 교육 활성화로 다시 살아가기 1681. 연구 참여자의 내러티브 일관성 이해와 변화 가능성 탐색하기 1682. 학교경영자로 거듭나기 1763. 연구 참여자와 연구자의 관계를 다시 정립하기 180Ⅶ. 내러티브를 마치며 1831. 연구의 정리 1832. 연구의 결론 1923. 교육적 시사점 1954. 제언 198참고문헌 201Abstract 21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