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제 1 장 서론 11.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11.2 연구 목적 5제 2 장 이론적 배경 92.1 소셜 벤처 92.1.1 사회적 기업과 소셜 벤처 92.1.2 기술 소셜 벤처 142.1.3 하이브리드 조직 172.1.4 사명 표류 192.2 비즈니스 모델 혁신 262.2.1 비즈니스 모델 262.2.2 비즈니스 모델 혁신 322.2.3 소셜 벤처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 362.3 태도와 정서 382.3.1 태도와 행도 의도 382.3.2 긍정적 정서 412.3.3 제한된 합리성 442.3.4 정교화 가능성 모델 47제 3 장 가설 설정 및 연구 모형 513.1 소셜 벤처의 속성이 투자 의도에 미치는 영향 513.2 비즈니스 모델 평가를 매개로 투자의도에 미치는 영향 533.3 소셜 임팩트에 대한 긍정적 정서가 미치는 영향 55제 4 장 연구 방법 594.1 조사 방법 594.1.1 표본의 범위 594.1.2 표본 데이터의 수집 624.2 변수의 조작적 정의 644.2.1 독립변수의 측정 644.2.2 종속변수의 측정 664.2.3 매개변수의 측정 674.2.4 조절변수의 측정 684.2.5 통제변수의 측정 69제 5 장 연구 결과 725.1 표본의 일반적 특성 725.2 변수의 측정 결과 745.2.1 기술통계량 755.2.2 타당도 분석 785.2.3 신뢰도 분석 815.2.4 연관성 분석 825.3 분석 결과 845.3.1 가설1∼가설3 검증 : 직접효과 검증 845.3.2 가설4 검증 : 매개효과 검증 855.3.3 가설5 검증 : 조절된 매개효과 검증 865.4 토의 사항 92제 6 장 결론 및 시사점 956.1 요약 및 결론 956.2 연구의 시사점 986.2.1 학문적 시사점 996.2.2 실무적 시사점 1016.3 연구의 한계점 및 추가 연구의 제언 104참고문헌 1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