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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20
차 례∎ 차례 ⅰ∎ 표차례 ⅴ∎ 그림차례 ⅷ∎ 국문요지 ⅸ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1제2절 연구범위 및 내용 41. 연구범위 42. 연구내용 5제2장 이론고찰 7제1절 폐공업 시설 71. 폐공업 시설의 이해 71.1 폐공업 시설의 개념 71.2 폐공장의 개념 81.3 폐공장의 특징 91.4 폐공장 재생의 가치 10제2절 복합 문화공간 131. 복합 문화공간의 개념 132. 공간구성과 특성 14제3절 소비 161. 소비의 이해 161.1 소비의 개념 161.2 소비의 유형 172. 구매 의도 192.1 구매 의도의 개념 192.2 재구매 의도 212.3 재구매 의도 평가 내용 22제4절 공간 재생 마케팅 221. 공간 재생의 개념 222. 공간 마케팅의 이해 242.1 공간 마케팅의 개념 242.2 공간 마케팅의 유형 243. 공간 재생 마케팅의 이해 253.1 공간 재생 마케팅의 유형 253.2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구성 33제3장 연구 방법 37제1절 예비조사 371. 문헌 조사 37제2절 본 조사 381. 1차 본 조사 381.1 사례 분석 381.2 전문가 설문조사 392. 2차 본 조사 402.1 소비자 설문조사 402.2 연구 모형 412.2.1 SOR 모형 412.2.2 연구 모형 도출 42제4장 사례 분석 및 전문가 조사 44제1절 사례 분석 441. 북경 - 798 예술구(798藝術區) 452. 북경 - 신수강원고단산업종합복무구(新首鋼高端產業綜合服務區) 483. 상해 - 막간산로M50(莫干山路50號) 524. 상해 - 조선소1862(船廠1862) 555. 광주 - 홍전창(紅磚廠) 586. 광주 - 심천 화교성 창의문화원(華僑城 創意文化園) 61제2절 전문가 설문조사 651.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중요도 평가 662. 사례 공간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만족도 평가 662.1 북경 - 798 예술구(798藝術區) 672.2 북경 - 신수강원고단산업종합복무구(新首鋼高端產業綜合服務區) 682.3 상해 - 막간산로M50(莫干山路50號) 692.4 상해 - 조선소1862(船廠1862) 702.5 광주 - 홍전창(紅磚廠) 712.6 광주 - 심천 화교성 창의문화원(華僑城 創意文化園) 723. 소결 73제5장 실증분석 74제1절 연구 가설 741. 연구 가설 제기 742. 인구통계학적 특성 753. 기술 통계 764. 신뢰도 검사 795. 효율도 분석 836. 상관분석 837. 회귀 검정 858. 결과 89제6장 결론 91참고 문헌 94부록 98Abstract 106윤리서약서 109표 차 례<표 1> 산업폐기시설 유형 8<표 2> 폐공장의 가치 12<표 3> 상업공간과 문화공간 특성 15<표 4> 연구자별 복합문화공간의 공간구성 분류 16<표 5> 복합문화공간의 공간구성별 특성 16<표 6> 구매 의도 구성 요소와 평가 내용 20<표 7> 공간마케팅 요소와 구성 내용 25<표 8>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에 관한 선행 연구 26<표 9> 선행연구를 통한 공간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27<표 10>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28<표 11>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와 구성내용 36<표 12>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소비자 만족도 조사 분석틀 38<표 13>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중요도 평가 39<표 14> 798 예술구(798藝術區) 공간적 측면 분석 45<표 15> 798 예술구(798藝術區) 문화적 측면 분석 46<표 16> 798 예술구(798藝術區) 마케팅 측면 분석 47<표 17> 신수강원고단산업종합복무구(新首鋼高端產業綜合服務區) 공간적 측면 분석 49<표 18> 신수강원고단산업종합복무구(新首鋼高端產業綜合服務區) 문화적 측면 분석 50<표 19> 신수강원고단산업종합복무구(新首鋼高端產業綜合服務區) 마케팅 측면 분석 51<표 20> 막간산로M50(莫干山路50號) 공간적 측면 분석 52<표 21> 막간산로M50(莫干山路50號) 문화적 측면 분석 53<표 22> 막간산로M50(莫干山路50號) 마케팅 측면 분석 54<표 23> 조선소1862(船廠1862) 공간적 측면 분석 55<표 24> 조선소1862(船廠1862) 문화적 측면 분석 56<표 25> 조선소1862(船廠1862) 마케팅 측면 분석 57<표 26> 홍전창(紅磚廠)공간적 측면 분석 58<표 27> 홍전창(紅磚廠)문화적 측면 분석 59<표 28> 홍전창(紅磚廠)마케팅 측면 분석 60<표 29> 심천 화교성 창의문화원(華僑城 創意文化園)공간적 측면 분석 61<표 30> 심천 화교성 창의문화원(華僑城 創意文化園)문화적 측면 분석 63<표 31> 심천 화교성 창의문화원(華僑城 創意文化園)마케팅 측면 분석 64<표 32> 전문가 인구통계학적 특성 65<표 33>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중요도평가 66<표 34> 798 예술구(798藝術區) 의 전략요소과 구성내용의 만족도 평가 67<표 35> 신수강원고단산업종합복무구(新首鋼高端產業綜合服務區)의 전략요소과 구성내용의 만족도 평가 68<표 36> 막간산로M50 (莫干山路50號) 의 전략요소과 구성내용의 만족도 평가 69<표 37> 조선소1862(船廠1862) 의 전략요소과 구성내용의 만족도 평가 70<표 38> 홍전창(紅磚廠)의 전략요소과 구성내용의 만족도 평가 71<표 39> 심천 화교성 창의문화원(華僑城 創意文化園)의 전략요소과 구성내용의 만족도 평가 72<표 40> 연구 가설 74<표 41> 소비자 인구통계학적 특성 75<표 42>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중 ''장소성''요소의 기술통계 76<표 43>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중 ''연상성''요소의 기술통계 76<표 44>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중 ''상징성''요소의 기술통계 77<표 45>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중 ''체험성''요소의 기술통계 77<표 46>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중 ''상호작용성''요소의 기술통계 77<표 47>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중 ''가치성''요소의 기술통계 78<표 48> 구매 의도 요소 중 ''만족도'' 요소의 기술 통계 78<표 49> 구매 의도 요소 중 ''인지'' 요소의 기술 통계 78<표 50> 재구매 의도에 대한 기술 통계 78<표 51>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중 ''장소성'' 요소의 신뢰성 검증 79<표 52>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중 ''연상성'' 요소의 신뢰성 검증 80<표 53>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중 ''상징성'' 요소의 신뢰성 검증 80<표 54>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중 ''체험성'' 요소의 신뢰성 검증 80<표 55>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중 ''상호작용성'' 요소의 신뢰성 검증 81<표 56>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중 ''가치성'' 요소의 신뢰성 검증 81<표 57> 구매 의도 요소 중 ''만족도'' 요소의 신뢰도 검증 81<표 58> 구매 의도 요소 중 ''인지'' 요소의 신뢰도 검증 82<표 59> 재구매 의도의 신뢰도 검증 82<표 60> KMO 및 Bartlett 검사 83<표 61>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와 구매 의도 요소의 상관관계 검정 84<표 62> 구매 의도 요소와 재구매 의도의 상관관계 검정 84<표 63> 인지에 관한 영향 요인별 회귀 검정 85<표 64> 만족도에 관한 영향 요인별 회귀 검정 86<표 65> 재구매 의도에 관한 영향 요인별 회귀 검정 88<표 66> 연구 가설 검증 결과 89그림 차례<그림 1> 연구 흐름도 6<그림 2> 폐공장 재생의 가치 10<그림 3> 선행연구를 통한 공간 재생 마케팅 전략요소 구성 35<그림 4> SOR 모형 41<그림 5> 연구모형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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