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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3
제 1 장 서론 11.1 연구 배경 11.2 연구 목적 및 논문 구성 9제 2 장 End-to-End 강화학습 기반 자율주행 제어기 설계 172.1 심층강화학습 이론 172.2 모델 자유 확률론적 정책 기반 심층강화학습 이론 222.3 모델 자유 결정론적 정책 기반 심층강화학습 이론 252.4 TD3 기반 속력 추종 제어기 설계 312.5 PPO 기반 다중목적 제어기 설계 35제 3 장 고안전 모델기반 안전성 필터 기법 연구 383.1 모델기반 제어장벽함수 이론 383.2 모델예측필터 이론 423.2.1 모델예측필터 기본 개념 423.2.2 확장된 모델예측필터 기법 연구 45제 4 장 Hybrid 안전제어기 기반 자율주행 연구 514.1 모델기반 제어장벽함수를 활용한 적응형 순방향 제어기 설계 514.2 모델예측필터를 활용한 다중목적 심층강화학습 제어기 설계 534.2.1 병렬연결된 모델예측필터와 심층강화학습제어기 설계 534.2.2 직렬연결된 모델예측필터와 심층강화학습제어기 설계 55제 5 장 디지털 트윈 환경 기반 자율주행 환경 구축 585.1 ROS를 연동한 오픈소스 기반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구축 585.1.1 Gazebo 기반 시뮬레이션 구축 585.1.2 CARLA 시뮬레이션 구축 615.2 디지털 트윈 기반 동적 환경 시뮬레이션 구축 635.2.1 디지털 트윈 기반 시뮬레이션 구축 635.2.2 Autoware와 Local Vector Map 기반 전역 경로 주행 구축 68제 6 장 실험 결과 및 고찰 716.1 실험 설계 및 설정 평가 716.1.1 실험 진행 방식 및 재원 716.1.2 디지털 트윈 기반 자율주행 모사 시뮬레이션 설정 평가 756.2 모델 기반 제어장벽함수를 활용한 적응형 순방향 제어기 결과 766.2.1 차간 거리 기반 속력 구속 평가 및 안전성 평가 결과 766.2.2 다른 강화학습 기반 안전제어기와 성능 비교 결과 766.3 Hybrid 안전제어기 기반 자율주행 연구 결과 806.3.1 Gazebo 및 Unreal-Engine 기반 시뮬레이션 검증 결과 806.3.2 다중목적 강화학습 제어기와 Hybrid 안전제어기 보상 비교 결과 826.4 Hybrid 안전제어기 기반 자율주행 실증 실험 결과 846.4.1 열린 공간 주행 궤적 기반 안전한 자율주행 성능평가 결과 846.4.2 숲에서 주행 궤적 기반 안전한 자율주행 성능평가 결과 866.5 후속 연구 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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