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목 차목차 i그림 목차 v표 목차 vi요약 viii제1장 서 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목적 4제2절 연구방법 및 구성 51. 연구의 방법 52. 연구의 구성 7제2장 이론적 배경 9제1절 창업의도 91. 창업의도의 개념 92. 창업의도에 관한 선행연구 113. 창업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12제2절 기업가정신 131. 기업가정신의 개념 132. 기업가정신의 구성요소 163. 기업가정신의 선행연구 22제3절 창업지원정책 231. 창업지원정책의 개념 232. 중국 대학생 창업지원정책의 현황 253. 창업지원정책의 구성요인 284. 창업지원정책의 선행연구 34제4절 창업자기효능감 351. 창업자기효능감의 개념 352. 창업자기효능감의 선행연구 38제5절 창업기회인식 391. 창업기회인식의 개념 392. 창업기회인식의 선행연구 42제6절 창업의도의 이론 421. Ajzen의 계획된 행동이론(Ajzen''s Theory of PlannedBehavior : TPB) 422. Bird의 창업의도 모델(Entreprneurial Intention Model :EIM) 443. Shapero의 창업 이벤트 모델(Shapero‘s EntreprneurialEvent Model: SEE) 454. 창업의도에 대한 이론의 한계 465. 진로선택 이론 476. 사회인지 진로이론(Social Cognitive Career Theory: SCCT)48제3장 연구 방법 51제1절 연구모형 51제2절 연구가설 531. 기업가정신, 창업지원정책, 창업자기효능감, 창업기회인식,창업의도 간의 관계 532. 기업가정신과 창업의도 간의 관계 533. 창업지원정책과 창업의도 간의 관계 544. 기업가정신과 창업자기효능감 간의 관계 555. 창업지원정책과 창업자기효능감 간의 관계 566. 창업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577. 창업기회인식의 조절효과 58제3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 591. 변수의 조작적 정의 592. 설문지 구성 62제4절 자료 수집 및 분석방법 67제4장 실증분석 69제1절 인구통계학적 특성 69제2절 집중타당도 분석결과 711. 관측변수의 정규분포 검증 712. 판별 타당성 72제3절 가설검증 및 의미 해석 751. 연구모형 적합성 752. 연구가설 검증 77제4절 매개효과 검증 81제5절 조절효과 분석 85제5장 결 론 881. 연구결과 요약 882. 연구결과 시사점 913. 연구의 학술적·정책적 의의 924. 연구의 한계 및 향후 과제 9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