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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1
I. 서 론 11.1 연구 배경 11.1.1 국가별 온실가스 배출 현황 및 규제 11.1.2 온실가스 모니터링 시스템 현황 81.2 연구 목적 및 필요성 9II. 실험 방법 102.1 실제도로 주행 실험 102.1.1 실험 차량 선정 102.1.2 실험 경로 102.1.3 이동식 배출가스 측정 장비 182.1.4 실험 장비 신뢰성 검증 202.2 딥러닝 모델 222.2.1 워크스테이션 제원 222.2.2 딥러닝 모델 학습 변수 설정 232.2.2.1 Case 1 유효 학습 인자 선별 232.2.2.2 Case 2 유효 학습 인자 선별 272.2.2.3 Case 3 유효 학습 인자 선별 282.2.3 딥러닝 모델 구성 302.2.3.1 Case 1 딥러닝 모델 구성 322.2.3.2 Case 2 딥러닝 모델 구성 332.2.3.3 Case 3 딥러닝 모델 구성 34III. 실험 결과 353.1 실제도로 주행 실험 결과 353.2 Case 1 모델 결과 403.2.1 Vehicle 1(1,995cc 차량) 413.2.2 Vehicle 2(2,959cc 차량) 443.2.3 Vehicle 3(1,685cc 차량) 473.3 Case 2 모델 결과 503.3.1 Vehicle 3(경유 차량) 513.3.2 Vehicle 4(휘발유 차량) 543.3.3 Vehicle 5(하이브리드 차량) 573.4 Case 3 모델 결과 613.4.1 Vehicle 6(2013년식 차량) 623.4.2 Vehicle 7(2017년식 차량) 653.4.3 Vehicle 1(2019년식 차량) 683.4.4 Vehicle 8(2020년식 차량) 71IV. 결 론 75V. 논의 및 제언 79참고문헌 80Abstract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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