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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5
2023
I. 서 론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2. 연구 범위 및 방법 4Ⅱ. 기존연구 고찰 61. 손상역학 61) 연속체 손상역학 6(1) 유효응력과 등가변형률 9(2) 유효변형률과 등가응력 102) 변형률 기반의 등방성 연속체 손상 모델 12(1) 열역학 기반 프레임워크(Thermodynamic basis framework) 12(2) 변형률 기반의 손상 특성(Strain-based characterization of damage) 13(3) 탄성 손상 모델(Elastic damage model) 16(4) 속도 의존 손상 모델로의 확장(Extension to rate dependent damage model) 21(5) 유효공간의 아스팔트 재료에 대한 일관성 탄젠트 계수 도출 예시(Example: Derivation of consistent tangent moduli for bituminous materials in effective stress) 232. 자기감지 복합체 281) 자기감지 복합체의 정의 및 구조 282) 자기감지 복합체의 구성 및 특성 363) 자기감지 복합체의 감지능력 측정 43Ⅲ. 자기감지 복합체의 거동분석 실험 491. 장비 및 재료 491) 실험장비 492) 재료 및 혼합특성 512. 실험설정 521) 실험계획 523. 실험결과 521) 압축강도 측정 실험 522) 응력-변형률 및 전기저항 측정 실험 533) Micro-CT 촬영 실험 55Ⅳ. 실험결과 분석 및 고찰 571. 탄소나노튜브 혼입량과 전기저항 값의 관계 571) 혼입량에 따른 전기저항 값 변화 비교 및 고찰 572. 탄소나노튜브 혼입량과 압축강도의 관계 581) 혼입량에 따른 강도 변화 비교 및 고찰 583. 자기감지 복합체 거동 분석 실험 결과 581) 응력-변형률 곡선 582) FCR 593) 손상도 604) 기존 데이터 분석 64Ⅴ. 결 론 및 후속연구 계획 68참고문헌 71감사의글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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