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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전자공학회 전자공학회논문지-CI 전자공학회논문지 CI편 제40권 제4호
발행연도
2003.7
수록면
1 - 12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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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된 도로에 급증하는 자동차로 인해서, 기존의 교통신호등은 최적주기기능을 상실하였다. 기존의 교통신호등은 승용차 환산계수, 옵셋, 교차로 길이 등을 고려하지 않았으므로 기존 신호등의 30~45%가 교통 현시와 일치하지 않는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 교통신호등의 단점을 알아보고, 퍼지 규칙을 이용하여 교차로에서의 평균주행속도와 평균대기시간을 개선한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이용해서 위험한 도로, 공사 중인 도로 및 최적의 교통상황을 예보하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교통 신호주기 산출

Ⅲ. 최적 교통 신호주기

Ⅳ. 퍼지 교통신호등 시뮬레이션

Ⅴ.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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