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 2001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1.4
수록면
144 - 147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다중클래스 대기망은 하나의 서비스 노드에서 다른 노드와의 연관성이 상이한 여러 종류의 고객을 서비스 해 주어야 하는데 따라 발생하는 고객 클래스간의 상호 블러킹 작용 때문에 예기치 못했던 대기량의 폭증 현상이 발생한다. 본 연구에서는 다중클래스 대기망이 통상적인 안정조건 하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보장해 주는 서버 스케쥴링 방
법을 탐구한다. 정적인 서비스 규율 하에서는 안정성의 조건을 간편하게 찾아내기 힘들므로 본 연구에서는 약간의 추가적인 지연을 허용하여 트래픽의 이동을 정규화 하는 방식(제어노드 첨가)이나 서비스 규율을 정교하게 하여 인위적으로 트래픽 처리의 균형을 맞추는 방식(라운드 로빈), 또는 램덤하게 우선권을 배정하여 트래픽을 균질화 시키는 방식(랜덤화)을 제시하고 또한 일반적인 Bigstep과 같은 동적인 제어방법을 적용하는 방법도 고찰하여 이론적, 실험적 결과를 제시한다.

목차

초 록

1. 서론

2. 통상적인 트래픽 조건 및 서비스규율

3. 제어노드의 설치

4. 라운드 로빈(round-robin) 방식

5. 랜덤화

6. 이산적 검토 정책

7. 결론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37707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