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내용 요약≫
Ⅰ.문제제기
Ⅱ.선행연구: 집필과정 및 사회문화교과서 분석 기준
Ⅲ.집필능력 및 그 표현인 교과서에 대한 분석
Ⅳ.마무리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과 미국의 초등과학 교과서 과학 글쓰기 과제 분석
초등과학교육
2012 .01
외국인 학부생 대상 대학 글쓰기 과목의교재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한국어 교육
2016 .01
계열별 글쓰기 교육의 발전 방향 연구
교양학연구
2020 .04
쓰기 교과서의 ‘활동’ 구성에 대한 연구
청람어문교육
2006 .01
공감과 소통을 위한 글쓰기 실습 수업 설계
교양학연구
2020 .07
한 연구자의 지역화 보완도서 집필 경험
통합교육과정연구
2016 .01
지역화교육을 위한 초등 사회과 지역교과서 내용구성 논의
한국지역지리학회지
2018 .11
중학교 1학년 영어교과서의 쓰기 활동 자료 분석
영어어문교육
2005 .01
사회과 교과서 발행 제도의 개선 방안
사회과교육
2012 .12
외국 지리교과서 교수-학습 내용의 조직
사회과교육
2002 .10
사회 교과서 집필 과정을 통해 바라본 사회과 교육과정의 현실과 미래 -2007년 개정 교육과정의 중학교 <사회>를 중심으로-
열린교육연구
2012 .01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통합교과서 집필 경험에 대한 기술
통합교육과정연구
2013 .01
중등 영어과 교과서 집필의 실제
영어어문교육
2011 .01
교과서의 대안적 모습 탐색
통합교육과정연구
2017 .01
2007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과학1 교과서의 비교 분석 -‘생물의 구성과 다양성’ 단원을 중심으로-
생물교육
2011 .01
중학교 역사교과서 교사 집필자의 역할 구현에 대한 질적 연구
교육과정평가연구
2013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