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제7권 제4호
발행연도
1999.4
수록면
361 - 369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Planetary gear train is more compact in form and endures larger transmitted power than other gear systems. The usability is increased because that the mesh is full and constant, and thus it is necessary to study for the design of planetary gear train. In this paper, we have developed a planetary gear train design system which determines gear dimensions such as module, numbe of teeth, helix angle, facewidth, profile modification coefficients. The dimen-sions is calculated by using optimization technique to minimize the volume of the gear train with satisfying design constraints which include gear strength, durability, and interference, etc.

목차

ABSTRACT

1.서론

2.유성치차열

3.유성치차열 설계시의 조건

4.유성치차열의 소형화 설계 시스템

5.유성치차열 소형화 설계법의 적용예

5.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56-013987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