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 2000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1호
발행연도
2000.11
수록면
684 - 690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n this research, The basic functions of wheel loader automatic transmission TCU including micro-controller system, proportional solenoid valve driver, duty cycle identification system, speed sensor signal conditioning system and data monitoring system, etc were implemented and open-loop shifting control scheme which is based on the experimental data of conventional TCU was designed in order to verify the feasibility of the developing TCU's shifting performance. The experimental result shows comparable shifting characteristics to that of conventional TCU though the test was performed at restricted shifting condition. Hence, we could have confidence for the development of wheel loader automatic transmission TCU. The following plan of this research is to design the control algorithm which improves the shifting quality and verify its performance from the shifting experiment

목차

ABSTRACT

1. 서론

2. 휠로더 자동변속기의 구조

3. 개발 TCU의 설계

4. 변속종류분석

5. 기존 TCU의 변속특성분석

6. 개발 TCU의 변속제어기 설계

7. 개발 TCU의 변속실험

8. 결론

후기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56-0140028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