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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오토저널 자동차공학회지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1989.2
수록면
57 - 67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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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음향 인텐시티법을 가솔린 엔진에 직접 적용하여, 각각의 중심주파수별 음향 인텐시티 음답특성을 1/3 옥타브 밴드로 구하였고,오버을 레벨 및 최대 인텐시티레벨을 갖는 중심주파수에서의 음향 인텐시티 방사특성을 등고선 및 3차원 표시로 나타내었다. 또한 그 결과를 분석 및 고찰하여 엔진의 중요 소음원을 검출하므로서 이 수법이 소음대책에 유효하다는 것을 검증하였다.
연구 결과, 오버올 레벨에서는 아이들링 상태의 경우 엔진 전면부에서, 2.000rpm 상태의 경우 엔진 우측부에서 가장 높은 읍향 인텐시티가 방사되었으며, 최대 인텐시티레벨을 갖는 중심주파수에서는 오일팬과 홉ㆍ배기매니홀드가 100Hz에서 가장 높은 음향 인텐시티를 나타내었다.

목차

요지

ABSTRACT

1.INTRODUCTION

2.THEORY

3.EXPERIMENT

4.EXPERIMENTAL RESULTS AND CON-SIDERATIONS

5.CONCLUSIONS

ACKNOWLEDGEMENT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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