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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재환 (충남대학교) 이광한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 1995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1호
발행연도
1995.6
수록면
435 - 442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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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조화기진력이 작용하는 구조물에서 보조변수법을 사용하여 치수설계 민감도가 계산되었다. 제한함수는 구조물의 진동웅력이고 설계변수는 막구조의 두께, 보구조의 굽힘관성모멘트, 봉구조의 웅력이며 신뢰성있는 민감도값이 계산되였다. 민감도값의 크기와 방향이 plot되어 웅력에 민감한 부분이 인지되고 정확도는 유한차분치와 비교되었으며, 또한 계산된 민감도가 사용되어 three-bar 구조물의 제한조건이 만족되고 중량이 최소화되는 최적설계가 수행되었다. 수송체 웅력저감, 경량화 설계를 도와주는 GUI가 개발되어, 간단한 설계 데이타변경으로 웅력, 중량 변화량을 바로 인식할수가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1.서론

2.조화진동의 연속체 운동방정식

3.치수 민감도 해석

4.민감도 계산 및 고찰

5.Truss 최적설계

6.GUI Menu 개발

7.결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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