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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강연 초록집 한국자동차공학회 1989년 학술강연초록집(연료)
발행연도
1989.4
수록면
118 - 125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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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윤활계몽에 사용되는 오일휠터는 마찰접촉 부위의 윤활 및 마모특성에 직접적인 연관 관계를 갖는다. 따라서 여과되지 못한 마모입자의 경도 및 크기가 접촉부 마모현상 진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조하사였으며, 이를 고려한 고효율의 오일휠터 개발에 관해 실험적으로 연구하였다.결과적으로 영구자석과 WIRE GAUZE 최적 조합 및 배열을 봉한 새로운 SYSTEM 은 기존의 오일휠터가 갖는 단점을 보완하고 여과효율을 극대화 함과 동시에 엔진 마모현상의 감소를 유도하는 결론을 얻었다.

목차

ABSTRACT

서론

휠터의 여과성능과 마모

기존 오일휠터의 성능 시험

영구자석-WIRE GAUZE 휠터 성능 시험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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