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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강연 초록집 한국자동차공학회 1991년 학술강연초록집(연료)
발행연도
1991.4
수록면
68 - 75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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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에서 윤활오일의 소모량이 접진적으로 증가하는거은 비정상적인시린저 라이너의 마모 때문이다. 시린더 라이너의 작동기구를 L-Link의 탄소분 축적이 비정상시린더 마모의 주요 원인임을 증명하였다. 또 피스본 top-land 의 축소는 마모 방지의 유용한 방법인 것으로 이론과 실재에서 증명되였다. 오일 소모와 시린더 마모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요소들에 관해서도 살펴보였다.

목차

요약

1.시린더 라이너의 마모와 오일 소모와의 관계

2.작동조건

3.설계요소

4.언료

5.윤활 오일

6.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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