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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강연 초록집 한국자동차공학회 1992년 학술강연초록집(연료)
발행연도
1992.4
수록면
72 - 86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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本稿는 대우자동차(株)에서 自體 개발에 성공한 105L 4 밸브 DOHC 엔진의 설계 기본 槪念과 개발 과정 및 그 결과를 紹介하고자 하는 것이다. 국내 주행 조건에 유리하나 4 밸브 엔진의 기술적인 難点인 중ㆍ저속 영역에서의 토오크 性能을 越等하게 향상시키고, 엔진의 각종 설계 變數 및 制御 變數를 最適化하기 위한 충분한 성능 개발 시험을 통하여 낮은 燃料 消費率과 低 有害 가스의 방출을 達成할 수 있었다.

목차

槪要

1.머리말

2.개발 개념

3.엔진의 제원 및 기술적 특징

4.엔진 성능

5.맺음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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