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38집
발행연도
2004.9
수록면
153 - 17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영재아동의 행동적 특성을 제시하고 영재아동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
으로서 프로젝트법의 적용 가능성을 제시하는 데에 있다.
영재아동은 일반아동에 비해 지적능력이 높고 창의적이며 과제수행에 집중하며 사회성
이 높은 행동특성을 보이기 때문에 이들에게 제공되는 교육활동은 이들의 잠재능력을 충
분히 개발할 수 있는 적합한 환경이어야 한다.
프로젝트법은 지식구성활동을 통해 아동의 지적능력을 확대시키는 강력한 방법이며, 자
신의 아이디어를 활용함으로써 아동의 창의성을 증대시키는 활동이고, 스스로 주제를 선
정하여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동기부여를 제공하여 보다 과제수행에 집중하도록
하는 환경이면서 동료들과 협동과 활동에서의 책임감을 경험하게 하여 사회성을 촉진시키
는 교육프로그램이다. 따라서 영재아동은 프로젝트법의 활용을 통해 교육적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목차

요약

Ⅰ. 문제의 제기

Ⅱ. 영재아 개념 정의의 경향 및 행동특성

Ⅲ. 프로젝트 접근법의 개념 및 특성

Ⅳ. 영재아 교육에서 프로젝트 접근법의 적용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5-014393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