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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05.2
수록면
78 - 86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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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들어, 저전압·대전류 출력 특성을 갖는 연료전지를 위한 새로운 발전시스템이 주목받고 있다. 연료전지 발전시스템에서는 dc-dc 승압용 컨버터와 dc-ac 언버터가 필요하다. 그러므로 본 논문에서는 연료전지 발전시스템을 위한 ZVS 동작을 가진 dc-dc 능동 클램프 전류형 하프 브리지 컨버터 를 제안하였다. 제안된 컨버터는 일반적인 dc-dc 컨버터에 비해 높은 효율과 높은 소자 이용율을 가진다.
연료전지 발전시스템은 연료전지(PEMFC)의 낮은 전압 (28~43[Vdc])을 380[Vdc]로 승압하기 위한 능동 클램프 전류형 하프 브라지 컨버터로 구성하였다. 단상 풀 브리지 인버터는 220[Vac], 60[Hz] 교류출력을 얻기 위해 적용 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제안된 연료전지 발전 시스템

3. 시뮬레이션 및 실험

4.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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