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들어가며
2. <꿈하늘>의 서사층위
3. <꿈하늘>과 몽유양식 선택의 의미
4. 맺음말
참고문헌
영문초록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서사능력의 구조와 기능, 그리고 그 교육에 대한 이론적 탐구
문학교육학
2004 .01
일제 말기 김남천의 창작방법론과 모더니즘의 영향 관계 - 「녹성당」의 서사 구조 분석을 중심으로
구보학보
2019 .01
근대전환기 학회지 수록 몽유 서사 연구
현대소설연구
2011 .04
서사 표현 교육 방법 연구
국어교육연구
2007 .08
근대계몽기의 ‘독본’과 서사 양식 : 紀事, 話, 이야기, 이솝우화를 중심으로
동악어문학
2016 .05
[특집-대화적 비평의 논의를 위하여] 「날개」의 서사적 공간, 그 역학 구도
한국근대문학연구
2000 .12
시간의 서사화와 의사소통 - 『엄마를 부탁해』를 중심으로
세계문학비교연구
2010 .01
서사적 정체성 함양을 위한 놀이로서의 서사 읽기 과정
문학교육학
2009 .01
<옥경몽유가>의 이상세계 표출방식
어문연구
2005 .01
소설 해석에서 독자 역할의 중층 구도와 소통 방식 연구
문학교육학
2014 .01
조선시대 정원문화로 읽는 <안빙몽유록>
韓國古典硏究
2019 .01
『위대한 개츠비』와 『병신과 머저리』에 나타난 화자의 내적 성장과정 연구
동서비교문학저널
2016 .03
내러티브 비평과 구약 제1내러티브(창세기~열왕기하)의 구조
구약논단
2016 .12
중학생 구어 서사문화의 지역별 특성 비교 연구
국어교육연구
2008 .08
가능성을 불러오는 이야기의 힘
국어국문학
2007 .09
내러티브 교재와 역사 학습
역사교육
2007 .09
근대계몽기 잡지의 매체적 특징과 역사의 서사화 과정 : 『서우』를 중심으로
한국현대문학연구
2016 .12
대중문화 콘텐츠 서사의 향유 전략 연구
인문콘텐츠
2003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