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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권하 (한국해양대학교) T.F.Yeung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제4권 제2호
발행연도
1996.3
수록면
60 - 68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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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엔진의 분사연료를 연소실 내부에 마련된 작은 돌출부에 충돌시켜 액적을 작게 부수고 연료가 연소실 내부에 고루 분포할 수 있도록 하여 여러 가지 엔진성능향상을 도모한 새로운 디젤 연소실 시스템이 최근 제시되고 있다.
이들 시스템은 피스톤 내부 혹은 엔진헤드 부위에 분사연료 충돌부를 두고 있는데, 여기에서는 이 새로운 시스템 개발에 있어 고려되어야 할 몇 가지 중요 요인들에 중점을 두어 분석하였다.
결과로서 분사압력, 분사노즐크기, 주위공기 온도와 압력의 변화가 분무 평균입경과 분무연료의 분포에 미치는 영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문

1. Introduction

2. Mathematical model

3. Chamber design and test cases

4. Results and discussion

5. Conclusions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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