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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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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 2005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5.5
수록면
307 - 314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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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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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비교구매의 효과성 측정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시하고 이를 통해 비교구매의 역할과 효과성을 설명한다. 또한 판매자 주도형 비교도전이 보다 효율적인 비교구매 정보의 제공 방법임을 증명한다. 구매자의 구매만족도(S)는 판매자의 제품경쟁력 벡터(P)와 구매자의 제품정보 인지수준 벡터(B)간의 상호작용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구매자의 제품정보 인지 수준은 제품 정보분석을 통한 제품간의 비교행렬(C)에 의해 변화된다. 비교구매 효과성은 비교 전과 후의 구매만족도의 변화량으로 측정되며, 비교구매의 역할은 비교행렬을 제공해 구매자의 제품정보 인지수준을 변화시카는 것이다. 보다 효율적인 방법은 판매자가 비교행렬의 구성요소 중에서 비교 효과성이 큰 경쟁 제품들에 능동적으로 비교하도록 하는 비교도전 방법이다. 예제실험을 통해 비교구매가 9.32%, 비교도전이 19.11% 의 효과성 결과를 보였으며, 도출된 비교도전 전략으로 효과성은 더욱 향상 되었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구매만족도 프레임워크

3. 비교행렬 (Comparison matrix)

4. 비교도전

5. 실험 평가 및 분석

6.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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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325-017692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