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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 2005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5.5
수록면
859 - 865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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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비축출형 우선순위 2-계층 대기행렬을 다룬다. 각 계층별 고객들은 마코비안 도착과정 (Markovian arrival process, MAP)에 의하여 시스템에 도착하고, 각 계층마다 고유의 염계점을 갖는다. 시스템 내에 고객들이 존재하지 않으면 서어버는 유휴해지고 어느 계층이든지 상관없이 계층에 부여된 임계점에 먼저 도달하면 서어버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우선순위가 높은 고객들을 먼저 서비스하는 비축출형 우선순위 서비스규칙을 따른다. 본 연구에서는 각 계층별 고객들의 대기시간분포에 대한 라플라스 (Laplace-Stieltjes) 변환과 평균 대기시간을 유도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모형 및 기호

3. 임의시점에서의 고객수분포

4. 대기시간 분포

5. 평균 대기시간

6. 요약

7.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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