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논문지(A) 정보과학회논문지(A) 제25권 제4호
발행연도
1998.4
수록면
342 - 349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대규모 시스템에 적합한 단일 경로를 갖는 다단계 상호 연결망은 적은 비용과 간단한 경로배정 알고리즘으로 높은 성능을 얻을 수 있지만, 중복 경로가 존재하여 패킷간에 충돌이 발생한다. 이 때, 선두 패킷의 블럭킹으로 인해 뒤따르는 패킷이 지연되는 HOL 블럭킹 현상이 발생하고, 망 지연의 증가와 망 처리율 감소로 시스템 성능에 제약이 따른다. 본 논문에서, HOL 블럭킹 현상을 줄이기 위한 기존의 LCR 기법에서 증가하던 스테이지 사이클을 고정시키는 두 가지 확장된 LCR 기법, LCR1과 LCR2를 제안 한다. LCR1은 버퍼내의 선두 패킷이 블럭킹되었을 때 다음 사이클에는 선두 패킷을 뒤따르는 패킷이 전송을 시도하도록 함으로써 패킷의 전송량을 증가시킨다. LCR2는 패킷의 라우팅 태그를 병렬적으로 비교하여 패킷의 전송량을 최대화한다. 따라서 개선된 LCR 기법은 고정된 스테이지 사이클을 유지하면서 HOL블럭킹을 감소시킴으로써 망 지연을 감소시키며, 망 처리율을 증가시킨다. 시뮬레이션 결과를 통해서 개선된 LCR 기법이 망 지연과 망 처리율 면에서 기존의 다른 기법들보다 우수함을 보인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다단계 상호연결망과 LCR기법

3. 개선된 LCR기법

4. 성능 평가 및 결과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732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