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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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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논문지(A) 정보과학회논문지(A) 제25권 제8호
발행연도
1998.8
수록면
815 - 824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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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산 컴퓨팅 환경에서는 복잡한 네트워킹과 다양한 멀티미디어 응용 서비스를 위해 객체지향 기술이 이용되고 있다. 이러한 분산 환경에서 처리되는 애플리케이션들의 실시간 서비스 및 관리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개방형 통신망 소프트웨어 구조에서는 객체그룹을 정의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 설계한 객체그룹의 구조는 개방형 통신망 소프트웨어 구조에 대한 요구 사항들을 분석하여 정립한 분산 객체그룹 모델링이다. 이를 기반으로 본 논문에서는 분산 객체그룹간 효율적이고 직접적인 상호접속을 위한 접속 방안들을 마련하고, 객체그룹들간의 접속 및 객체그룹 내의 객체 또는 서브객체그룹간의 상호접속 시 계층적인 보안 관리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목적을 둔다. 그러나 객체그룹간의 상호접속과 이에 따른 하위 레벨의 보안 문제는 기존 트레이더로는 해결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객체그룹들과 트레이더간에 중재자로서 OGTG(Object Group Trader Gateway) 모듈을 설계하여 접목시키므로 써 객체그룹간의 접속 방안을 정립한다. 마지막으로, 본 논문에서는 접속 방안의 예로서 객체그룹 내의 객체 생성 및 삭제에 따른 상호접속 절차도와 ETD(Event Tracing Diagram)를 제시하고, 또한 객체그룹 내의 객체 요소들의 접속을 위한 보안 관리가 보장됨을 보인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객체그룹

3. 기존의 객체그룹간 접속 방법

4. OGTG를 이용한 객체그룹간 접속 방안

5. 객체그룹간의 접속 절차

6.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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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732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