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41집
발행연도
2005.6
수록면
1 - 2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 대상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유치원 교사들의 미디어에 대한 인식 및 미디어 교육 현황을 살펴보기 위하여 수행되었다. 이를 위해 구조화된 질문을 기초로 유치반 담당 교사 16인과 개별 면담을 진행하였다. 면담 결과 유치원 교사들은 미디어가 유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부정적으로 인식한 반면 그에 대한 적절한 개입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어 미디어 리터러시 접근의 미디어 교육이 필요함을 알 수 있었다. 거의 대부분의 교사가 미디어 교육을 멀티미디어 활용 교육과 혼동하고 있어 교사를 위한 미디어 교육이 필요함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유치원 교사들이 교육 기관에서 활용하는 미디어와 미디어 교육과 관련된 활동들을 알아보고, 교사들의 미디어 교육에 대한 제안을 통해 유아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기초로 삼았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5-017735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