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논문지(B) 정보과학회논문지(B) 제23권 제6호
발행연도
1996.6
수록면
599 - 61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프로그래밍 언어 교육 영역의 지능형 교수 시스템에 필요한 교수 전략 기법을 분석하고 이에 근거하여 PLABTUS(PLAn Based TUtoring System)라는 학습 계획기를 설계하고 구현하였다. 프로그래밍 학습자의 학습 능력을 평가하고 이에 적합한 교수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프로그램 분석이 필수적이다. 본 연구의 프로그램 분석 방법은 정적 프로그램 분석과 동적 프로그램 분석으로 나뉜다. 정적 프로그램 분석은 의미오류 분석이 수행되고, 동적 프로그램 분석은 실행시간에 실행값 분석이 수행된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 분석은 전문가 프로그램 틀과 학습자 프로그램 틀을 비교하고 실행값 히스토리를 분석함으로써 가능하다. 전문가의 프로그램과 학습자의 프로그램을 비교하고 분석하기 위해서 EX(EXpert language)라는 기술언어를 정의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 연구

3. PLABTUS의 개략

4. 기술언어 EX와 변환기

5. 의미 오류 분석기

6. 실행 시간 오류 분석기

7. 학습 계획기

8. 학습자 인터페이스와 구현

9.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753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