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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1996년도 가을 학술발표논문집 제23권 제2호(A)
발행연도
1996.10
수록면
305 - 308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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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교차로 신호 제어방법들로는 고정식 방법과 퍼지제어 방식이 있다. 고정식이란 미리 정해진 신호계획에 따라 신호등의 주기를 조절하는 방식이다. 퍼지제어 방식은 녹색신호에 교차로로 진입하는 차량수와 적색신호동안 대기하는 차량수를 퍼지제어의 입력변수로 사용하여 확장시간을 조정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들 방법은 교차로에 진입하는 차량들의 분포가 다양하게 변하면 성능향상에 한계가 있었다. 본 논문에서는 교차로에 진입하는 교통량이 변하더라도 적절하게 신호동의 주기를 제어할 목적으로 교통량을 제어규칙에 추가한 새로운 퍼지논리제어기를 제안한다. 제안된 방법은 개발한 시뮬레이터로 실험한 결과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퍼지 교통제어

3. 제안된 퍼지 교통제어기

4. 실험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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