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초등학교 학생들의 인지발달 정도를 고려한 단계별, 내용별로 교과과정을 재구성하여, 학습자의 인지 발달 정도를 고려하여 학습할 수 있는 Courseware를 설계, 제작하였다. 그리고 본 Courseware에서는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도형학습을 단계별로 나누어 학습자 스스로가 의문 나는 분야를 직접 찾아가 단계별로 학습을 할 수 있게 하여 학습자 스스로 자율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하였다. 또한, 교육과정이 다소 바뀌더라도 내용별 파일만 교육과정에 맞게 부분수정만 하면, 전체 Courseware수행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어 용이하게 교육내용이 재구성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Courseware

3. 인지 발달 이론과 도형학습

4. Courseware의 구현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867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