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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에서는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한 방법으로 Parameterized Type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한 Parameterized Type은 템프렛을 사용해서 구현하고 있지만 현재 템플렛은 소스 코드 수준에서 템플렛의 재사용이 가능한 뿐이기 때문에 코드의 중복이 많아지게 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템플렛의 재사용성을 유지시키면서도 목적 코드 수준에서 공유가 가능하도록 하려고 한다. 이를 위해서 우선 템플렛의 선언부(Declaration)와 정의부(Definition)를 서로 분리한다. 템플렛 선언부와 정의부를 임의의 타입에 대해서 처리할 수 있도록 템플렛을 Specialization형태로 변경시킨다. 물론, 특정 타입에 대해 처리할 수 있는 추가적인 템플렛이 필요하다. 이러한 형태로 변경된 템플렛을 간접 템플렛(Indirect Template)이라 한다. 이렇게 미리 Specialization된 템플렛은 라이브러리 형태로 볼 수가 있다. 따라서, 템플렛이 각기 다른 타입으로 Instantiation되더라도 각 템플렛 클래스들 사이에서는 Specialization된 템플렛을 목적 코드 수준에서 공유하게끔하여 전체 목적 코드의 크기를 줄일 수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간접 템플렛을 소개하고 기존의 템플렛과 서로 비교 분석한다. 또한 기존의 클래스 템플렛을 간접 템플렛으로 변환시키는 방법을 설명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간접 템플렛

3. 템플렛과 간접 템플렛의 비교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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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8991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