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멀티미디어 응용을 지원하기 위한 객체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인 KAIST MMDB(KAIST Multimedia Database System)의 설계 및 구현을 기술한다. 먼저, 멀티미디어 응용을 지원하기 위한 중요한 사항들을 살펴보고, C++ 언어에서 제공하는 데이타 추상화, 속성계승, complex object, 다형성(polymorphism) 등과 C++ 언어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데이타베이스 가능인 객체의 지속성, 복합객체(composite object) 기능을 통합한 객체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한 결과를 기술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멀티미디어 응용을 위한 데이타베이스 요구사항

Ⅲ 객체지향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의 설계

Ⅳ 시스템 구현

Ⅴ 결론 및 앞으로의 연구방향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02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