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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가 양도되어 사용되면서 필연적으로 여러 종류의 변화(Changes)들이 발생하는데, 이러한 변화들은 유지보수 (Maintenance)를 매우 어렵게 만들며 또한 유지보수 비용의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발생된 변화들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고,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재사용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Extendable and Reusable Software Design” 방법 으로 객체지향적 개발 방법에 관한 관련연구를 조사해 보고 자료 흐름도와 자료 사전을 요구 명세서로 받아 들여 객체 지향적 설계로 가기 위해 변형을 하고 여기에서 얻어지는 정보를 가지고 일반적인 객체지향적 개발 단계 및 방법을 제안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기초 작업 (Groundworks)

Ⅲ. 객체지향적 개발단계및 방법

Ⅳ.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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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12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