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개발에 많은비용과 노력을 요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구성에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raphical User Interface)를 지원해야 하는 하드웨어적인 문제와 높은 수준의 프로그래밍을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점이 있다. 그러나 가격하락과 기술개발로 인해 해결된 하드웨어적인 문제와는 달리 소프트웨어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지원은 아직도 부족하다. 이에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를 소프트웨어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영역(Domain)에 대한 여러 응용에 있어 재사용 컴포넌트(Reusable Component)가 되는 GUI 오브젝트에 대한 라이브러리가 고수준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로 필요하게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이들 GUI 오브젝트의 추출을 위해서 정적모델(Static Model)의 방법으로는 시멘틱을 고려한 오브젝트 모델링을 사용하고 동적모델(Dynamic Model)의 방법으로는 상태 전이 다이어그램(State Transition Diagram)을 사용하였다. 주어진 영역 내의 여러 응용에서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재사용을 얻기 위해서 클래스 계층(Class Hierarchy)을 구성하였다. 이런 재사용 컴포넌트를 저장한 라이브러리는 추상화(Abstraction)와 상속성(Inheritance) 그리고 다형성(Polymorphism)의 객체지향 라이브러리의 특성을 갖는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기반 연구

Ⅲ. GUI 오브젝트 라이브러리

Ⅳ. 개발환경 및 구현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17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