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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1993년도 봄 학술발표논문집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1993.4
수록면
511 - 51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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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오디오 등을 포함하는 멀티미디어 통신에서 비디오나 오디오 등은 기존의 텍스트나 그래픽과는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멀티미디어 통신에서는 이러한 여러 미디어 정보들간의 관계성이 존재한다. 이러한 관계성은 통신망을 통해서 전송될 때에도 유지되어야 하며, 이러한 관계성 유지를 멀티미디어 동기화라고 한다.
멀티미디어 동기화 프로토콜(MSP:Multimadia Synchronization Protocol)에서는 종점간의 스트림 levle의 live동기화에 목적을 두며, 다양한 동기화 수준을 제공하고 동기화 요구사항의 동적인 변화에 적용할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동기화 단위는 BSU(Basic Synchronization Unit)이고 실제적인 동기화는 BSU로 구성된 SU(Synchronization Unit)단위로 행한다. 응용은 참조 스트림을 이용하여 SU를 결정한다. 동기화 정보는 멀티미디어 데이타와는 별도의 경로로 보내는 동기화 채널(SC:Synchronizaition Channel)을 이용하여 보내며 수신측에서의 동기화는 참조 스트림에 대한 동기화 단위 정보를 이용하여 SU의 첫 BSU만을 시간적으로 동기화 시킨다.

목차

요약

Ⅰ. 개요

Ⅱ. 멀티미디어 동기화 프로토콜(MSP : Multimedia Synchronization Protocol)

Ⅲ. 결론 및 향후작업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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