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멀티미디어의 실시간 처리를 위한 다양한 접근들이 있어 왔다. 대부분은 일정 크기 블럭들의 배치 및 디스크상의 데이타 검색 시간 단축을 위한 방법쪽으로 많은 연구되어 왔다. 본 논문에서는 다양한 저장 및 처리, 재생 특성을 갖고 있는 데이타들을 실시간으로 처리하기 위해 개선된 가변 연속 블럭 할당 기법 및 다수 디스크 환경하에서의 다양한 저장 기법을 제시한다. 특히 연속된 데이타의 빠른 재생 특성과 분산된 데이타들의 추가, 삭제 용이 특성, 그리고 다양한 유휴 시간 등의 장점을 활용하기 위해 효율적으로 연속된 데이타를 분산시키는 방법을 고려해 보았다. 사용자의 최대 재생 요구율을 기준으로 하여 가변 길이의 연속 블럭들을 할당하였으며, 이것의 처리는 화일 단위로 이루어진다. 하나의 디스크상에서의 연속 블럭 수와 실린더 간격, 재생율의 관계를 밝히고, 이를 확장하여 하나의 화일 시스템을 갖는 다중 디스크상에서의 동기, 비동기 저장 특성 및 알고리즘을 제시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속 블럭의 특성

3. 멀티미디어 데이타의 저장 방법

4. 다수 디스크 지원

5. 유휴 시간

6. 결론 및 토의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56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