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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1987년도 가을 학술발표논문집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1987.10
수록면
139 - 14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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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상태공간(state-space) 으로 표현되는 문제의 해결경로(solution path) 를 구할 때 해결경로를 찾을때까지 소요되는 탐색반경을 줄이는 방법으로 과거의 경험을 이용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즉, 어떤 문제의 예시(instance) A 를 해결하고 나서 이와 동일한 목표 상태를 갖는 다른 예시 B를 풀려고 할 때, A 를 해결하는 수행과정에서 얻어진 경험지식을 이용한다면 B를 해결하는 수행과정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경험적 지식을 저장하여 같은 문제의 여러 예시들을 해결하는데 이 지식을 사용함으로써 문제의 초기상태 부터 보다 적은 수의 중간상태들을 거쳐 목표상태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A Model of a Learning System

Ⅲ. Example of 8 - puzzle

Ⅳ. 결론 및 향후 계획

Ⅴ. 참고 문헌

부록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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