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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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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에너지학회 에너지공학 에너지 공학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05.9
수록면
173 - 179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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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고속엔진에서 연료분사 시스템은 기화기시스템 보다 출력, 연료소비율, 배기가스 등에서 향상된 결과를 가져온다. 최근에 국내에서 연료분사시스템은 차량에 사용되지만 이륜차에서는 사용되지는 않는다. 엔진에서 EFI(전자식연료분사)시스템은 변화하는 회전수에 따라 ECU 에서 정확한 연료를 공급할 수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이륜차에 사용되는 4valve SOHC 단기통 소형엔진에서 다양한 회전수에 맞는 엔진성능과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회전수별 연료분사효과를 고찰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EMS 시스템 엔진 구성

3. 엔진 실험장치 및 방법

4. 실험 결과 및 고찰

5.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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