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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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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논문지 한국통신학회논문지 제30권 11A호
발행연도
2005.11
수록면
1,098 - 1,103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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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지나 윤곽 정보는 인간의 시각 시스템에 의하여 가장 잘 인식되며 객체의 인식과 지각에 사용되는 중요한 정보이다. 그러므로 비디오내의 객체간의 상호작용, 객체기반 코딩과 표현과 같은 응용을 위하여, 비디오객체의 추출과정에 에지정보를 적용하면 인간의 시각 시스템과 근접한 객체 경계를 얻을 수 있다. 대부분의 객체추출 방식은 연산량이 많고 반복적인 연산을 수행하므로 실시간 처리가 어렵다. 본 논문에서는 비디오객체 분할 과정에 에지 정보를 적용하여 정확한 객체 경계를 추출하는 VLSI 구조를 제안한다. 제안된 하드웨어 구조는 연산방식이 간단하므로 하드웨어로 쉽게 구현될 수 있으며, 제안된 VLSI 하드웨어 구조를 이용하면 객체기반 멀티미디어 응용을 위하여 실시간으로 비디오객체를 분할할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에지퓨전 하드웨어 구조

Ⅲ. 성능분석

Ⅳ.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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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7-015116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