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사회과교육연구학회 사회과교육 사회과교육 제44권 3호
발행연도
2005.9
수록면
173 - 194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 지방(local), 국가(national), 세계(global) 스케일(scale) 중 어떤 스케일(scale)상에서 아동의 관심 및 흥미가 가장 많이 나타나고 있는가와 둘째, 초등학생들의 스케일(scale) 선호도는 사회과 학습내용의 구성 원리 중 하나인 지평확장모형(Widening Horizons)과 어느 정도 일치하고 있는가를 밝히는 것이다.
본 연구에 대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초등학생들은 전체적으로 세계(global) 스케일(scale)에 관한 내용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둘째, 3학년에서 6학년으로 학년이 상승함에 따라 스케일(scale) 선호도가 지방(local)에서 세계(global)로 확대되지는 않았다. 지방(local) → 국가(national) → 세계(global) 형태를 선호하는 학생은 극소수에 불과했다. 반면, 대부분의 학생들은 세계(global) → 국가(national) → 지방(local) 형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내용 요약≫

Ⅰ. 서론

Ⅱ. 본론

Ⅲ.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4-015319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