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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콘텐츠학회 2005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3권 제1호
발행연도
2005.5
수록면
172 - 177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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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의 만화ㆍ애니메이션은 기존의 인식이었던 오락의 한계를 넘어 정치, 경제, 철학, 교육, 종교 등 다양한 영역을 자유로이 드나들면서 매스미디어의 한 장르로서 그 위치를 확고히 구축하기에 이르렀다. 또한, 전국적으로 약 140여개의 대학에 만화ㆍ애니메이션 관련학과가 개설되어 전문 인력들을 적극적으로 양성하고 있으며, 초ㆍ중ㆍ고등학교에서도 재량ㆍ특기교육의 형태로 만화ㆍ애니메이션 조기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를 인식하여 질적 향상에 결정적 역할을 하는 학술적 이론 분야, 특히 만화ㆍ애니메이션을 보다 효과적으로 교육하기 위한 교수법 개발이 요구된다.
본 연구는 그러한 방법론의 하나로서 각각 고유의 표현양식을 가지는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양자상호적용 방식을 통한 교수법 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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