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교육과정(교과서 준거안)이란?
2. 「한국 근현대사 준거안」의 성격ㆍ목표 및 내용체계 검토
3. ‘한국 근현대사‘ 준거안(근대 부분)의 ‘영역별 내용‘ 검토
4. 근현대사 교육의 개선 방향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 근현대사 교과서 어떻게 쓸 것인가?
철학과 현실
2011 .09
한국 근현대사 교과서의 내용에 대한 분석
역사교육
2004 .12
2004~2005년의 일본근현대사 연구의 동향 : 일본근현대사 연구의 새로운 동향
역사학보
2006 .09
탈중심의 세계사 인식과 한국근현대사 성찰
역사비평
2007 .08
일본근현대사 연구의 동향
역사학보
2008 .09
한국 근현대사에서의 제국주의와 지식인
한국역사연구회회보
1993 .06
중국근현대사학회 편 『중국 근현대사 강의』 한울, 2019
역사교육
2019 .12
화보 한국 근현대사 연작
역사비평
1990 .08
『한국근현대사』교과서의 집필기준과 검정시스템
역사교육
2004 .12
해외 학계동향 미국 내 한국 근현대사 연구동향
역사와현실
1997 .03
[일본 근현대] 일본근현대사 연구의 동향
역사학보
2010 .09
[여는 글] 해방 60주년에 다시 보는 우리의 근대
내일을 여는 역사
2005 .09
[기획:한국 근대의 시작은 언제인가]한국근대사에서 개항의 역사적 위치
역사와현실
1993 .06
중국근현대사의 학술용어표준화 방안 : 중등교과서의 사례를 중심으로
중국근현대사연구
2007 .12
중국근현대사학회 창립 20주년을 축하하며
중국근현대사연구
2012 .12
近代 Ⅰ (개항 전후~1910)
역사학보
2002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