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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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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 조명·전기설비 조명·전기설비학회지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1995.6
수록면
80 - 87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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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자석형 스테핑 전동기의 인덕턴스를 고려하여 최대 평균 토오크식을 제시하였으며, 제시된 토오크식에 근거하여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의해 lead angle을 전동기의 속도에 따라 최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최대 토오크를 발생시키는 제어 시스템을 설계하여 전동기의 토오크/속도 특성 실험을 하였다.
이론식에 의한 토오크/속도 곡선에서 최적 lead angle의 도입에 따라 발생 토오크가 증대되며, 운전영역이 2배 이상 대폭 확대되는 바와 같이, 특성실험 결과에서도 최적 lead angle의 실현에 따라 구동모드에 관계없이 발생 토오크가 증대되며, 운전영역이 2배이상 확대됨을 확인 할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최적 lead angle이론
3.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의한 최적 lead angle의 실현
4. 실험결과 및 고찰
5. 결론
참고문헌
◇ 著者紹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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