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6권 제7호
발행연도
2006.7
수록면
13 - 21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비쿼터스 어플리케이션에서 컨텍스트 기반 정보 서비스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어플리케이션 중 최근 활발히 논의되고 있는 유비쿼터스 커머스에서는 소비자의 다양한 컨텍스트에 따라 구매에 도움이 될 상품을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본 논문에서는 유비쿼터스 커머스를 위한 다중 컨텍스트 기반 정보 서비스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한 기법에서는 동시에 발생하는 다중 컨텍스트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정도에 따라 컨텍스트별 정보를 효율적으로 서비스한다. 이를 위해 제안된 기법을 설명하고 유비쿼터스 커머스 어플리케이션 프로토타입에 적용한다. 또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기법이 기존 기법보다 우수함을 평가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 연구
Ⅲ. 다중 컨텍스트 기반 정보 서비스
Ⅳ. 유비쿼터스 커머스를 위한 정보 서비스 프로토타입
Ⅴ. 시뮬레이션
Ⅵ.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004-017214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