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6권 제1호
발행연도
2006.6
수록면
65 - 81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의 연구목적은 전자상거래의 전통적 상거래에 대한 열위요소를 파악하고 발전제언 및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에서의 중요성을 고취하는데 있다. 최근 몇 년간 전자상거래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전통적 상거래가 주도적인 비즈니스 활동으로 인식되는 가운데, 본 연구는 전자상거래의 열위요소를 파악하고 그 원인을 이론적으로 규명하였다. 또한 본 논문은 전자상거래의 발전이 전통적 상거래를 바탕으로 추진되어야 할 것임과 더불어 5가지의 발전적 제언을 기술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ONLINE SERVICE PROVIDERS & TRADITIONAL MIDDLEMEN
Ⅲ. GAP BETWEEN THE EVELOPMENT OF ONLINE MARKET AND PEOPLE’S EXPECTATION
Ⅳ. THEORETICAL COMPARISON BETWEEN ONLINE SALES MODE & TRADITIONAL SALES MODE
Ⅴ. ANALYSIS OF THE CAUSES OF THE INFERIORSTATUS OF E-COMMERCE
Ⅵ. CONCLUSIONS AND SOLUTIONS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6-017332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