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36집
발행연도
2004.12
수록면
263 - 28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 및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면서 기업 뿐 만 아니라 전통기업의 사회, 경제, 기업전반에 급격한 변화를 불러일으킨 디지털 경제시대를 가져 왔다.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는 대체적으로 대기업 및 대규모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추진되어 그 활용도에 관하여 도입단계를 넘어 전사적인 확산단계에 있고 중소기업의 도입단계에 있는 실정이다. 본 연구는 중소기업의 정보화와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필요성을 이론적 고찰/조사/분석/문제점/활성화 방안/정책적 함의성 모색 단계로 이루어지고, 충남지역 중소 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의 정보화를 촉진하고 이들 기업에게 전자상거래를 도입하거나 접목하기 위한 바람직한 방향을 설정함과 이를 위한 정보화 및 전자상거래 실태를 분석하고 분석결과를 토대로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과 정책방향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결과는 단기적으로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수행의 객관적인 자료가 되고, 중장기적으로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와 정보화 도입촉진과 나아가 충청남도의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 도출 및 정책방향 수립을 위한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1829